본문 바로가기

story

소용녀...그리고 유역비


중국 여자 연예인하면....
왕조현............................................
아~ 진혜림!
얼마 전에 결혼했다더라......................
진혜림의 경우, 혹자는 '친니친니'라는 영화를 거론하기도 하는데
솔직히 무슨 영화인지 잘 모르고....난 무간도에서 본 것으로 기억하고 있다.
왕조현은...언제부터 왜 기억하고 있는지도 모르겠다. 그냥 왕조현 ;

왕조현 (王祖賢, Joey Wong) / 중국 · 홍콩배우
출생 1967년 1월 31일
신체 키173cm, 체중53kg
팬카페 왕조현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
상세보기



아하~ 67년생이셨군요~ 검색해보니 김희애씨가 67년생이시군요 ;

인터넷을 떠돌다가 모 블로그 어떤 분이 영화 '동사서독'에 관해서 쓴 포스트를 읽게 되었다.
자연히 김용의 무협소설 영웅문이 생각났고, 그 옛날 영웅문을 읽으며 1,2,3부 통털어 가장 좋아했던 여캐릭터, 히로인! 바로 소용녀가 떠올랐다. 1부의 황용은 1부를 읽을 때까지는 참 좋았으나 2부에서의 아줌마 이미지가 그대로 굳어져 버렸고, 3부의 조민도 좋아하긴 했었지만 그 사춘기 시절 소용녀에 대한 나의 환상과 동경은 조민이 비집고 들어올 자리마저 없애버렸다. 그리고 가끔 TV 케이블에서 방송하던, 이연걸이 장무기역을 맡은 '의천도룡기'라는 옛날 영화, 그 영화가 조민에 대한 나의 환상을 망쳐버렸다.

어쨌든 관심이 없어 보지는 않았지만 영웅문이 드라마 혹은 영화로 계속 나오고 있다는 것은 알고 있던 차에, 소용녀의 역할은 과연 누가 하였을까 궁금해졌다. 그래서 검색해보니...
역대 소용녀에 대해 포스팅하신 분이 있으니 일일이 다 올릴 필요는 없거니와 솔직히 그러고 싶지도 않다. 가장 최근이며 가장 많은 지지를 받고 있는 처자가 있으니 바로 유역비(劉亦菲)!

유역비 (劉亦菲, Liu Yifei) / 중국 · 홍콩배우
출생 1987년 8월 25일
신체
팬카페 ♡유역비님 사랑방♡
상세보기



이 사진이 바로 신조협려2006에서 소용녀로 출연하신 유역비님~!(이미 말투부터 달라지고 있다..)

가수 겸 배우라는데 솔직히 무슨 노래를 불렀는지도 알고 싶지 않고, 검색하다 보니 포비든 킹덤이란 성룡, 이연걸 출연 영화에도 나왔다는데 무관심.....

그냥 소용녀 하나면 족하다. 앞으로 또 어느 여자 배우가 새로운 신조협려에서 소용녀로 분할지는 모르겠지만 그 때까지는 소용녀인 유역비의 팬이 될 거에요~!


0123